차상위계층 신청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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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상위계층 신청방법
자신이 차상위계층 조건에 해당이 되면 신청을 해야하며, 신청은 읍/면/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지원절차는 먼저 읍/면/동 주민센터에서 초기상담 및 서비스 신청을 해야합니다. 그리고 나면 시/군/구청에서 통합하여 조사하고 대상자를 확정하는 절차를 가집니다. 시/군/구청에서 통합하여 조사 후 대상자가 확정이 되면, 서비스를 지원받게 됩니다. 읍/면/동 주민센터에서 초기상담 및 서비스 신청을 할 때 주민등록증,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(월급명세서 등), 재산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(임대차서류 등), 부채가 있는 것을 증명할 서류를 지참한 후 방문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신청 전 보건복지부 129번으로 전화해 자세한 사항에 대해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.